나의삶 나의 가수생활 가수 진요근
기자 : 관리자 날짜 : 2013-07-02 (화) 10:42




“네 부모를 공경하라!”그러면 이 땅에서 장수하리라! 이것이 성경의 교훈이다. 불교에서도 父母恩重經을 가르치고 있다.
자녀는 부모의 고통을 알게 되면 금방 성숙해진다. 효도하는 자녀는 하늘이 보호한다. 부모의 축복과 사랑을 더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엔 이 천륜을 실천하는 사람이 흔하지 않다. 나무가 고요히 있고자 하나 바람이 그치지 아니하고 자녀가 부모를 섬기려해도 기다리지 못하고 부모님이 떠나시기 때문이다. 이처럼 효도는 뒤로 미룰 수 없는 인간의 百行之本이요. 그러하기에 부모님 살아 계실 제 섬김을 다 해야 하는 것입니다. 돌아가신 후 후회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지요? 진정한 효는 나를 낳아주신 부모님 마음을 가장 편안하게 해 드리는 것입니다.






생활속의 효는 부모님 자주 찾아뵙기, 안부전화 자주하기, 부모님 건강챙기기 등 가까운 곳에서 부모님 마음을 헤아리고 편안하게 해 드리는 것입니다. 내가! 내 부모에게 효를 다하면, 나 또한 내 자식에게 효를 받을 수 있다. 효는 콩심은데 콩나고 팥 심은 데 팥나는 것처럼 심는 대로 거두게 됩니다. 효를 가정에서 생활화 합시다.

사회 국가, 또한 효 실천운동을 생활화한다면 가정에서 웃음꽃이 피고 부모는 자식을 배려하고 사랑하고 자식은 부모를 공격하고 섬기며 스승님에 대한 존경심이 생겨난다. 자연히 학교 생활에서 밝은 웃음꽃이 피고 서로간의 배려와 이해로 선생님은 학생을 따뜻한 배려와 사랑으로 감싸고 학생은 선생님을 진심으로 존경하고 따르니 학교폭력은 자연히 없어지고 청소년자살사건 등 교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불상사들이 자연스럽게 없어질 것이며 이것이 바로 학교교단에서 웃음꽃이 피는 밝은 사회이다. 이 모든 것은 효를 바탕으로한 인성교육, 바른품성 웃어른을 공격하고 섬기는 자세 남을 배려하는 마음 이것이 진정 가족사랑이다. 그래서‘가화만사성’이라는 고사성어가 있다. 가정이 화목하면 모든 만사가 잘 이루어진다라는 뜻으로 가족의 사랑이 이루워지면 사회사랑이 이루워지고 국가적인 차원에서 효 실천운동을 전개해 나간다면 성폭력 예방,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자살 예방, 군탈영 및 군기강행이 군내 구타행위 등 모든 사회병리 현상이 치유 될 것입니다.

5,000만 국민이 하나되는 마음 온 국민이 손에 손잡고 웃음꽃이 피는 가정의 행복! 이것이 바로 진정한 효요, 행복입니다. 가정이 꽃피면 사회도 꽃피고 국가안보의식도 꽃이 피는법 이것이 바로 21세기에 국가경쟁력의 지름길이요, 효를 바탕으로한 인성교육이 꼭 필요합니다. 7,000만 한민족의 웃음꽃이 필 것입니다.
효는 남북통일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남한에도 아버님 어머님이 계시고 북한에도 아버님 어머님이 계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한민족입니다.

7,000만 겨레여! 이제는 하나되는 마음으로 우리는 한민족 모두가 소리높여 하나됨을 노래하세! 박근혜 정부! 5년에 통일의 기반을 다지고 DMZ에 세계평화공원이 조성되고 세계효운동본부는 7,000만 국민이 하나되는 한민족의 효축제 남북통일 효 가요제를 추진하겠습니다.
세상사 모든 것은 인간사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7,000만 민족의 의지! 박근혜 대통령의 의지! 세계효운동본부의 의지! 꼭 이루어 내겠습니다. 남북분단의 아픔을 털어내고 북한 금강산의 물과 흙 남한의 한라산의 물과 흙이 모두가 하나되어 한민족의 하나됨을 결의하는 7,000만 겨레여! 한민족의 축제! 남북통일효가요제! 꼭 해 내겠습니다.
효를 하면 하늘의 큰복을 받아서 남북통일이 이루워집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한민족이기 때문입니다. 백의민족의 기상은 효요, 이것이 바로 한민족의 기상을 세계 방방곡곡에 우뚝 세울 수 있고 드높일 수 있습니다.

통일의 염원을 기원할 수 있습니다. 아버님이 날 낳으시고 어머님이 날 기르시니 두 분, 곧 아니시면 이 몸이 살았을까? 하늘같은 은혜 어디 대어 갚사오리 오늘날 우리들의 표어이다. 부모를 공경하고 형제를 사랑하며 자라야 나라를 섬기고 세계를 관리할 수 있다. 이수파식 행동원리를 우리 가정과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온 국민이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서 한마음 한뜻으로 국가에서 효실천운동에 적극 관심이 필요할 때입니다. 효의 반대말은 불효입니다. 이땅의 불효자가 아닌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저는 오불효에 대해서 얘기하고자 합니다.





1. 게을러서 부모를 돌보지 않음 2. 놀음과 술을 좋아해서 부모에게 소홀히 함 3. 돈과 처자식만을 좋아해서 부모를 무시함 4. 유흥을 좋아해서 부모를 욕되게함5. 성질이 사납고 다투기를 좋아해서 부모를 불안케 함
이것이 오불효이다. 이것을 극복하고 다함계 효를 실천해 봅시다. 세계 어느나라를 봐도 효도와 사랑을 금하는 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영국의 아놀드 토인비 박사는 한국에서 장차 인류문명에 가장 크게 기여할 것이 있다면 그것은 부모를 공경하는 효사상이라고 하였습니다. 또한 토인비 박사는 세계 인류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제도는 한국의 효사상이라고 극찬을 한 바 있습니다. 한국의 대가족제도 자식이 부모를 공격하고 섬기며 웃어른을 섬기는 효사상, 저는 이것이 바로 인류역사의 희망의 등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인류의 존속 세계평화의 꽃이 될 것입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5,000만 국민 여러분! 특히 군복무에 땀흘리시는 군장병 여러분, 그리고 국가 100년 대개의 꿈인 청소년 여러분 우리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효운동에 적극 동참합시다.




   

 

본사 :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96파크뷰타워 208호 (사)21c안보전략연구원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아 02284 / 발행인 : 박정하

정기간행물등록번호 :서울라10600 / 대표전화 : 02-6953-0031, 02-2278-5846
팩스 : 02-6953-0042, 02-784-218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하

군사저널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새소식

Copyright ⓒ군사저널. All rights reserved.